밥상2008. 5. 29. 10:22
어떤 요리든 적절한 소스를 준비해서 한 국자 얹어주면 맛이 한결 더 살아나게 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달콤짭짤한 해시드라이 소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일명 '돈까스 소스'인데요, 요즘 일식돈까스집 같은 곳에서 나오는 갈색 소스말고 동네 분식집 돈까스소스같이 정겨운 주황색입니다. ^^;

해시드라이 소스는 돈까스같은 각종 육류 튀김이나 구이 요리뿐만 아니라
오므라이스 같은 볶음밥 종류에도 썩 잘 어울린답니다.
만드는 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재료: 물(1컵), 크림수프(2스푼), 토마토케쳡(4스푼), 설탕(0.5), 양파즙(2), 간장(2), 올리브잎 1장

*이렇게 만들었어요~

1. 먼저 물에 크림수프 가루를 잘 풀어 끓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크림스프가 잘 끓으면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넣고 좀더 끓입니다.
원래는 '우스터소스'를 넣지만, 우스터소스대신 '간장'을 넣어도 된다는 친절한 나물씨의 설명에 따라 새댁은 간장을 넣습니다.
양파즙은 양파1/4쪽을 강판에 갈면 되지만, 그냥 칼로 다져넣어도 됩니다. 오히려 양파가 약간 건더기처럼 섞여 있는것도 괜찮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리브잎은 좋은 향기를 내주는 재료입니다. 새댁은 어느 분께 작은 통으로 선물받아 이런 소스요리에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아마 큰 마트에 가면 팔 것 같아요. ^^;
다 된 소스에 소금과 후추가루를 넣어 간을 하면 되는데요, 이미 간장, 토마토케쳡 등으로 꽤 짭잘해져 있으므로 소금은 굳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3. 완성된 해시드라이 소스를 얹어준 치즈돈까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보니 오늘 오후에 '소고기 고시'가 발표된다고 포털 뉴스란에 속보가 올라있더군요.
"소고기를 끊어야 하나, 아예 이참에 우리도 채식을 해야하나.."
얼마전에 만났던 한 선배가 '아이 밥상차리기가 겁난다'며 한 얘기가 생각납니다.

대책없이 밀어붙이기만 하는 이 정부의 행태에 너무 화가 납니다.
새댁은 재협상해서 20개월미만 살코기 수입으로 협상내용이 바뀌면 된다.. 정도만 생각했는데
정부가 하는걸 보다보니 너무 화가 납니다. 농림부장관 해임과 대통령의 책임있는 사과도 꼭 하게해야겠다 싶어집니다.
이런 식으로 좀더 나가면 정말 대통령탄핵 얘기에 많은 사람이 공감하게 될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안전한 밥상, 맛있는 밥상을 차려 오손도손 둘러앉아 먹고싶은 바램조차
오늘의 대한민국에서는 너무 큰 사치인걸까요....
갑자기 새댁이 올리는 요리 블로그들도 세상과 겉도는 허상같이 느껴집니다.
현실은 '행복한 밥상차리기'가 점점 어려워만 지고 있습니다.




 
Posted by 연신내새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