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ma! 자란다2008. 8. 25. 20:4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아는 참으로 힘들지만 세상에서 둘도 없이 행복한 일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 행복은 아주 작은데서 오는데 예를 들면 '아가가 처음으로 소리내어 웃었다' 같은 것들입니다.

신기하게도 아이는 매일 매일 자랍니다.
몸이 자라는 것은 쉽게 알아보기 어렵지만
눈짓, 손짓, 발짓 같은 행동들이 매일 조금씩 정확해지고, 의사표현도 분명해집니다.

어른이 되면 삶에서 놀라운 일들이 적어지지요.
어린 시절에는 세상에 참 신기한 것도 많고, 새롭고 흥미로운 꺼리들이 많아
매일 아침 눈뜨기가 설레었던 적도 있었던 것 같은데,
왠만큼 어른이 되고 나면 그날이 그날같기가 십상입니다.
그런 어른들의 삶에 아기는 다시 설레임을 줍니다.
오늘은 이 녀석이 또 무슨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까... 기대만발입니다.

그런데 육체적으로 힘들기도 하고, 변화무쌍한 육아 싸이클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보니
그날 그날의 놀라운 사건들을 어딘가에 기록하지 못하고 지나갑니다.
늙어서 심심할때 돌아보면 참 애틋하고 재미있을텐데요-^^
잊어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이 소중한 날들...
아가가 선물해준 행복한 순간들을 조금이라도 더 담아두고 싶습니다.


8/22 - 어느 순간 보니, 똑순이가 안아주는 엄마팔을 손으로 꼭 잡고 있습니다. 와~! 그전에는 손이 그냥 팔위에 얹혀져 있었거든요. 엄마를 꼭 잡는 그 작은 손의 느낌에 엄마, 그만 울컥해집니다.

8/23 - 똑순이가 손을 날로 잘 씁니다. 소리도 맛있게 '쪽쪽쪽' 잘 빨고, 그러다 잠도 듭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혼자서 5시간이 넘게 잤는데 중간중간 깰만하면 알아서 제 손을 가져다 쪽쪽 빨면서 다시 깊이 잠드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8/24 - 처음으로 엄마가 어깨띠를 해서 똑순이를 태우고 집앞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구입한 것은 누가바와 빠삐코.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아빠엄마, 천천히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휴~ 첫번째 어깨띠 여행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똑순이, 웃으며 잘 견뎌주었습니다.

8/25 - 오늘로서 만으로 생후12주가 된 똑순이, 이제는 엄마가 이리가면 이리 보고, 저리가면 저리 보며 시선을 맞춥니다.  
혼자 눕혀놓으면 첨엔 잘 놀다가 심심해지면 "응응"하고 소리를 내는데 글쎄, 제 귀에는 "엄마~"하고 부르는 것처럼 들립니다.
큰 방에 저 작은 녀석이 하나 누워있을 뿐인데도, 온 방이 그득 찬 것 같습니다.
 



Posted by 연신내새댁